우리는,
5가지 문제를 풀고 있습니다.

  1. 여성 60세이상 3명중1명 뇌질환 발병

  2. 병원전 가벼운 예방/조기발견 방법 부재

  3. 중년 여성 혼자 가지는 막연한 두려움

  4. 아들, 딸과 이야기 하기 어려운 심리적 장벽

  5. 부모님 뇌건강에 대한 아들, 딸의 미흡한 인식


우리는,
뇌 건강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바꾸려고 합니다.

우리 사회는 뇌 건강에 대해 너무 무관심합니다. 건강에 관심이 많은 5060은 몸 건강을 위해 산책, 등산을 하고 식단을 관리하고 영양제를 먹습니다. 하지만 뇌 건강을 관리하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 관리하기 위해서 무엇을 해야 하는지 너무 모르고 있습니다. 그냥 고스톱 친다고 정말 치매가 예방될까요? 절대 그렇지 않습니다.

경도인지장애라는 단어를 들어본 적 있나요? 초기 치매의 전단계, 치매의 도화선으로 알려진 경도인지장애는 60세 이상 여성 3~4명 중 1명에게 발병합니다. 정말 고혈압, 골다공증, 오십견, 당뇨보다 덜 무서운 질병이라고 생각하시나요? 3~4명 중 1명입니다. 결코 적은 숫자가 아닙니다.

인지력, 기억력, 뇌 건강에 대해 자신 있는 5060이 얼마나 될까요? 주변에 깜빡 깜빡이 심해져서 생기는 에피소드를 농담처럼 가볍게 주고받기만 하고 경각심을 가지지 않는다는 것이 우리 사회의 뇌 건강에 대한 인식 수준을 말해줍니다. 혈압과 당 수치가 높아지고, 골밀도가 떨어지고, 디스크가 생기고, 갱년기가 올 때 몸 건강관리를 위해 노력하는 만큼 뇌 건강에도 관심을 기울여야 합니다.

왜냐하면, 뇌질환은 발병하면 완치가 불가능하기 때문입니다. 인지력 저하가 발생하는 초기에 빨리 알아채고 예방하여 발병을 늦추는 것이 유일한 치료입니다. 그러기 위해 우리는 뇌 건강을 지금보다는 더 중요하게 생각해야 합니다. 최소한 몸 건강을 위해 산책을 하는 정도로 뇌 건강에 대해 관심을 기울여야 합니다. 특히 5060 여성의 뇌 건강에 대해 우리 모두가 관심을 가지고, 이들이 치매의 위협으로부터 벗어날 수 있도록 우리 모두가 도와야 합니다.

그래서 우리는 뇌 건강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바꾸려고 합니다. 5060이 몸 건강을 위해 산책하듯 뇌 건강에도 관심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우리는,
5060을 위한 브레인피트니스 앱을 개발합니다.

데카르트 팀은 글로벌 트렌드인 에이지테크(agetech) 스타트업입니다. 인간의 노화와, 특히 두뇌건강에 기술을 접목하고 있습니다.

인공지능, 빅데이터, 언택트처럼 빠르게 발전하는 디지털 기술을 활용해서 더 많은 분들이 손쉽고 재미있게 두뇌건강을 관리하실 수 있도록 데카르트를 개발하고 있습니다.

뇌 건강을 관리한다는 것은 단순히 더하기 빼기를 하고 기억력 게임을 하는 것이 아닙니다. 하버드 메디컬스쿨은 뇌 건강을 위해 끊임없이 생각하고 사고하는 것뿐만 아니라, 새로운 것을 배우고, 적당한 운동을 하며, 건강하게 먹고, 활발하게 사회생활을 하며, 적당한 명상과 수면을 해야 한다고 이야기합니다. 건강하기 위한 모든 것처럼 보이는 것은 당연합니다. 뇌는 우리가 하는 모든 활동에 연관되어 있으니까요.

데카르트는 기술을 통해 5060이 더 건강하게 생각하고, 사고하고, 배우고, 운동하고, 먹고, 소통하고, 휴식하는 방법을 완전히 바꾸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누구나 정확한 방법으로 뇌를 더욱 건강하게 지킬 수 있습니다.


우리는,

5060이 기술의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합니다.

데카르트 디자인 최우선 순위는 "5060이 아무런 설명 없이 혼자 설치하고 사용할 수 있는 앱"입니다. 5060에게 최적화된 앱 디자인을 끊임없이 연구합니다. 데카르트를 사용하는 과정에서 뇌 건강을 지킬뿐만 아니라, 오늘날 2030이 누리는 기술발전의 혜택을 5060도 고스란히 함께 누릴 수 있도록 합니다. 데카르트는 카카오톡이나 유튜브만 할 수 있다면 누구나 앱으로 두뇌 트레이닝 게임, 영어 공부, 식단 관리, 명상, 인지력/우울/스트레스 자가 진단 등 을 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계속해서 세상에서 가장 쉬운 디자인을 끊임없이 연구합니다.

우리는 세상의 모든 기술을 5060이 쉽게 체험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기술 세대 차이를 줄이고 5060이 세상의 변화에 더 민감하고 디지털 사회생활에 익숙해지기를 목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