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분 좋게 일어나 아침 세안을 하고 거울을 봤는데 칙칙한 피부톤, 눈에 띄는 잡티, 자글자글한 잔주름 때문에 속상하셨다면 피부에 상큼한 정보 하나 드리겠습니다.
바로 비타민 C!
비타민 C가 면역력에는 물론 강력한 항산화 작용으로 피부를 비롯한 인체의 노화를 촉진하는 활성 산소를 억제할 뿐만 아니라 피부, 모발, 근육 등의 구성 성분인 콜라겐의 생성과 색소 침착 방지, 항염증 작용까지 한다는데요.
과연 우리의 고민을 해결 할 수 있는지 연구 결과를 통해 알아보겠습니다.
주름 개선
비타민 C를 3개월 이상 복용한 연구 참가자에게서는 얼굴의 잔주름과 늘어진 피부, 목의 주름이 개선되었는데요. 지속적으로 복용할 경우 피부 보습과 탄력에 중요한 요소인 콜라겐을 안정시키고 생성을 촉진하는 등의 작용을 하기 때문에 작은 모공, 탄력 있고 부드러운 피부결, 주름 없는 탱탱한 피부를 유지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잡티 개선
연구에 따르면, 비타민 C는 멜라닌 합성을 억제하여 산화된 멜라닌을 환원시켜 잡티와 기미 등 색소 침착으로 인한 피부톤 개선 역할을 합니다.
자외선 차단 및 홍조 완화
비타민 C를 비타민 E 등과 함께 사용할 때, 피부가 발갛게 상기되는 홍조를 완화 시키고 유해 자외선으로부터 장기적인 피부 손상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여드름 & 유분 조절
비타민 C는 항염증성 성질을 갖고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비타민 C를 매일 2번씩 바른 참가자들은 그렇지 않은 집단에 비해 여드름 증상이 개선되었습니다.
이 정도면 비타민 C는 거의 만능에 가까운 피부 해결사인데요. 우리 집 어딘가에서 너무 익숙해서 간과했던 비타민 C, 우리의 건강과 노화 예방을 위해 매일 잊지 말고 챙기시길 바랍니다.
좋은 정보는 친구와 공유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