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카르트는 뇌 건강을
어떻게 개선하나요?

데카르트는 하버드 메디컬스쿨의 뇌 건강 연구를 기반으로 설계되었습니다. 이 연구에 의하면 단순히 두뇌훈련 프로그램을 하는 것뿐 아니라 생활방식이 함께 개선되어야 뇌 건강을 지킬 수 있다고 합니다.

데카르트는 인지력 게임과 함께 뇌 건강을 위한 다양한 생활습관을 쉽게 실천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두뇌운동

인지 훈련에 대한 최대 규모의 연구에서는 인지 훈련이 치매 발생 위험을 48% 정도 낮춘다고 합니다.

데카르트에는 인지능력 자가 진단부터 뇌를 골고루 자극하는 인지력 게임까지 모든 것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운동

대한 치매학회에 따르면 30분 정도의 중강도 운동을 주 5회 이상 하는 경우 치매 발병 위험이 45% 감소한다고 합니다.

데카르트에서는 운동 별 전문가의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체계적으로 운동할 수 있습니다.

마음건강

국내 연구 결과 45~64세 중년 여성 우울증 환자는 일반인과 비교해 치매 위험이 2.72배 높다고 합니다.

네이처지 연구에 따르면 7시간 이상 잘 잔 사람보다 6시간 이하로 짧게 잔 사람은 치매 발생 위험이 30%가량 증가한다고 합니다.

데카르트에서는 스트레스와 우울증 자가 진단부터, 마음건강을 챙길 수 있는 명상, 호흡, 수면 콘텐츠를 제공하여 뇌 건강을 지킬 수 있도록 합니다.

영어학습

미국 신경의학회지에 따르면 2개 언어를 구사하는 사람은 치매 발생 위험이 50% 낮다고 합니다.

데카르트에서는 영어 단어와 문장을 집에서 쉽게 배울 수 있는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지속적인 업데이트

데카르트는 완결된 앱이 아닙니다. 데카르트 팀은 뇌 건강을 개선할 수 있는 연구를 지속적으로 진행하며 앱을 끊임없이 개선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