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적으로 피자는 치킨, 햄버거, 감자튀김과 같이 건강을 해치는 정크푸드라고 생각하는데요.

여기, 피자의 누명을 벗겨준 중요한 연구 발표가 있습니다.


바로 피자가 류마티스 관절염에 도움이 된다는 연구 발표인데요. 어떤 연구인지 함께 볼까요? 


연구

<Nutrients 저널에 발표된 연구입니다.>


미국 Brown university의 로베르타 박사 연구팀은 18세에서 65세 사이의 류마티스 관절염을 앓고 있는 365명을 연구했습니다.


연구진들은 일주일에 1번 이상 피자 반판을 먹은 사람들과, 한 달에 피자를 2판 이하 먹은 사람들의 관절 통증을 비교한 결과 두 그룹의 통증 감소율이 달랐는데요.


결과

일주일에 1번 이상 피자 반 판을 먹는 사람들은 한 달에 피자를 2판 이하 먹는 사람들보다 관절염으로 인한 통증이 80%까지 감소했다는 연구 결과입니다.


전문가들은 이러한 연구 결과가 나타난 이유는 모차렐라 치즈나 올리브 오일에서 발견되는 항염증 성분 덕분이라고 하는데요.


피자를 좋아하지만 망설이며 횟수를 줄이셨던 분들에게 아주 희소식이죠?

그러나 이러한 결과가 나왔다고 당장 매일 피자를 시켜 먹겠다고 다짐하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이 연구 결과는 피자 토핑으로 올라가는 식품 또한 신선하고 건강한 재료로 만들어진 피자여야 하기 때문입니다.


건강을 위해, 관절염을 위해 좀 더 자주 피자를 먹고 싶다면, 집에서 손쉽게 하실 수 있는 홈메이드 그린 피자 레시피를 소개해 드려요. 

{재료}
또띠아 1장
토마토 페이스트
올리브 오일
모차렐라 치즈
양상추
루꼴라 또는 시금치
토마토
아보카도
양송이 버섯
삶은 계란
토마토 페이스트
발사믹 글레이즈

{만들기}
1. 또띠아에 올리브 오일을 바르고
토마토 페이스트를 바릅니다
2. 모차렐라 치즈를 듬뿍 올려줍니다.
3. 180도 예열된 오븐에 10분 정도 피자가 노릇하게 구워줍니다.
4. 노릇하게 구워진 치즈 위에 각종 야채를 토핑 합니다.
5. 토핑 한 야채 위에 사선으로 발사믹 글레이즈를 봄비내리듯 얇게 뿌려줍니다.

카카오톡 채널 채팅하기 버튼